본문 바로가기

취미/PS3,4,5

니노쿠니1 서브퀘스트 번역 및 공략 (21~40)

반응형

 

개인적으로 니노쿠니 게임에 대해는 참 애정이 많은 게임입니다. RPG게임을 좋아하는데 거기다가 지브리 감성으로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게임이었기 때문인데요. 니노쿠니 1은 평가가 좋은 게임인 만큼 한국 발매 시 번역이 되었다면 좋았겠지만 인게임 내에 카지노 요소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림체와는 다르게 청불딱지가 붙어버리면서 번역이 되지 않고 발매된 슬픈 히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트로피를 한 번 땄지만 다시금 게임을 즐기면서 PC는 현재 스팀으로 즐길 때 한글패치의 적용을 받을 수 있게 되었지만 플스3 유저가 즐길 때에는 메인퀘스트 위주로 공략이 많아 재밌는 게임을 즐기게 해 준 감사의 의미를 담아서 서브퀘스트 번역 및 공략을 올립니다. 

 

130개가 넘는 방대한 서브퀘스트 목록에서 각 섹션별로 분야를 담아 올렸습니다. 메인퀘스트와 연계되어 있을 수 있으니 네타에 조심하세요! 이미지가 많으니 WIFI환경을 권장드립니다. 😀

 

니노쿠니1 서브퀘스트 목록 (트레빙 퀘스트)

 


 

📄 021 꼬리씨름 챔피언 (후반 퀘스트)

고로넬왕국 분수 근처. 챔피언의 기권을 막자!

건장한 고양이 시민은 꼬리로 씨름을 하는 챔피언이라고 하지만 대회에 나갈 자신이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기권을 할 모양입니다.

 

목표: 고로넬에 있는 꼬리씨름챔피언의 의지가 상실되어 대회에 출전을 기권할 생각인것 같다. 자신감을 불어 넣어 용기갖게해 주자 (스탬프3개)

 

자신감을 전달해 주고 이마진 간식을 선물받으며 퀘스트 완료!

 


 

📄 022 화가의 슬럼프 (후반 퀘스트)

바바나시아 왕국에 슬럼프가 왔다고 생각하는 화가를 돌려놓자

메인스토리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던 깜짝 화가. 자신의 작품에 자신감이 없어진 모습을 슬럼프가 왔다고 생각하고 있네요.

목표: 바바나시아왕국에 있는 화가는 자신의 작품에 자신을 가지지못해 괴로워하고 있는것 같다. 화가의 자신감의 마음을 불어넣어 자신을 갖는 모습으로 돌려놓자

 

바로 트레빙에서 자신감의 마음을 전달해 줍니다

 

여신의 눈물 아이템을 받고 퀘스트완료!

 


 

📄 023 웃기는 재능

도톤숲 코미디언 요정에게 웃길 수 있는 재능을 선사하자

도톤숲 음식점에서 밥을 먹고있는 작은 요정에게 말을 겁니다

 

코미디언인 요정은 자기가 재능이 없어서 코미디언이 될 수 없다고 자기자신을 비하하고 있습니다.

 

요정나라인 도톤숲에서는 항상 마음이 쓰이는 시즈쿠. 완전히 자신감을 잃어버린것 같다네요.

 

목표: 도톤숲의 코미디언요정이 웃기는 재능이 없어진것 같아져서 때문에 요정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진정시키자

 

자신감을 전달해 코미디언의 재능을 살려줍니다. 이마젠 간식을 받으면서 퀘스트완료!

 


 

📄 024 계속되는 연구

부하를 신뢰할 수 있게 되었지만.. 나는 왜이렇게 자신이 없어진걸까

목표: 보그제국 연구자가 연구자로서 재능을, 자신을 가지지 못하는것 같아 보이는데 자신감을 불어넣어 연구를 응원해주자 (다시금 자신감이 없어진 연구자를 위해 트레빙으로 치료해 줍니다.)

스탬프: 3개

 

바로 자신감을 불어넣어줍니다.

 

연구를 계속할 수 있게되어 다행이야! 전원의 HP를 회복시켜주는 현자의 약을 받고 퀘스트 완료!

 


 

📄 025 사랑하는 바바나 (후반 퀘스트)

바바나시아 왕국 바바나를 키우는 할아버지가 애정이 식어버린것 같다

목표: 바바나시아왕국에 사는 노인이 갑자기 바바나에 대한 애정이 없어져버린것 같다. 사람하는 마음을 노인에게 전달해서 바바나에 대한 애정을 원래대로 돌려놓자.

바바나 작물을 키우는 할아버지가 애정이 식어버린것 같아보이네요

 

바로 트레빙에서 사랑의 마음을 전달해줍니다.

 

바바나 잘 키우세요~할아버지~ 치명타 최대치의 이마진 간식을 받고 퀘스트완료! 

 


 

📄 026 나 좀 내버려둬! (후반 퀘스트)

항구 비키니마을 냉정해진 애인을 원래대로 돌려주자

다리근처 왼쪽 반대편에서 얼굴에 잔뜩 힘을 주고 있는 여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앞에 있는사람이 남편 같네요

 

목표: 항구마을 비키니에 사는 여성의 애인이 애정이 식어버린것 같다.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해 여성을 구해줘!

보상: 스탬프 5개

 

사랑하는 마음을 트레빙으로 전달해 퀘스트를 완료하고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이마진 간식을 받습니다

 


 

📄 027 반려동물과의 인연

보그 제국 서먹해진 주인과의 유대감 다시 되찾기

강아지가 시무룩하게 있습니다. (사실 시무룩한게 아니고 으르렁대고 있는 모습) 토커 마법으로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시즈쿠: 역시 이 녀석 주인을 대하는 사랑하는 마음이 없어진 것 같아. (적대감이 가득한 강아지로 변모한 모습입니다.)

 

목표: 보그제국에 기르는 강아지가 빈껍데기인간(동물)이 되어버린것 같다. 애정을 전달해 원래대로 조용한 성격으로 돌려놓자

보상: 스탬프 5개

 

트레빙으로 사랑의 마음을 전달해 주면 언제그랬냐는듯 얼굴이 밟아집니다. 퀘스트 완료!

 


 

📄 028 눈보다 차가운

사무라 마을. 가족들의 울타리가 버거운 남성을 돌려놓자

"시끄러워.. 나는 지금부터 일할거라고, 가족따위는 관계 없어" (가족한테 차가워진 남편) 

 

목표: 사무라 마을 남성이 가족에 대해 갑자기 차가워져버린거 같다. 사랑의 마음을 남성의 에게 전달해 원래 가족을 생각하는 아버지의 모습으로 돌려놓자

 

트레빙으로 애정의 마음을 전달하면 눈이 다시 온화해 지면서 힘을 올려주는 이마젠 간식을 받고 퀘스트 종료!

 


 

📄 029 가수에 대한 동경 (후반 퀘스트)

바바나시아 우유분수 근처. 어렸을 때 부터 꿈꿨던 가수의 꿈을 다시 되찾아주기

"음? 비키니 마을에서 본것 같은데" (소비벽이 심한 누님 아닌가..)

 

시즈쿠: 아무래도 꿈을 잃어버린 빈껍데기인것 같아 (가수의 꿈을 꾸었지만 어느순간부터 무엇을 위해 살아야하는지 의미를 잊어버렸다네요)

 

목표: 바바나시아왕국에 있는 여성은 어렸을적부터 꿈꿧던 꿈을 체념해버린것 같다. 여성에게 을 전달해 원래대로 돌려놓자

보상: 스탬프 5개

 

꿈의 마음을 전달해 다시 가수의 꿈을 꾸게되었네요. 이마젠 능력의 간식을 받고 퀘스트 완료!

 

 

반응형

 


 

📄 030 이상의 어부 (후반 퀘스트)

항구 비키니마을 어부에게 꿈을 갖게 해주자

비키니마을에 가보면 저번에 트레빙으로 마음을 치료해줬던 어부가 다시 퀘스트를 전달합니다.

 

목표: 항구도시 비키니에 있는 어부가 꿈을 쫓아가는게 바보같은 짓이라고 생각하는것같다. 다시금 을 꾸게해서 상상의 나래를 펼쳐주자

 

꿈을 잃어버린 어부에게 트레빙으로 꿈의 마음을 전달하고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 031 끝나지 않은 연구

보그제국 연구자의 마지막 허한 마음을 채워주자!

"하.. 뭘해도 헛수고야.. 왜 나는 연구를 하고있는걸까.." (트레빙으로 2번이나 고쳐줬는데도 아직도 마음이 허한 연구원)

 

 

목표: 보그제국에 있는 연구원이 연구에 대해 이상적인 목표를 잃어버린것 같다. 연구원에게 을 불어넣어 연구를 계속할 수 있게 해주자!

보상: 스탬프 5개

 

바로 꿈을 불어넣어 퀘스트를 완료하고 전체 풍속성 마법 쥬얼을 받고 퀘스트 종료! 

 


 

📄 032 소년의 꿈

레카마을 제일의 루파카를 키우고자 하는 소년

레카마을 초입에서 오른편 울타리가 쳐진 곳에 가보면 마을 제일의 루파카를 키우는데 의지가 꺾인 소년을 볼 수 있습니다.

 

목표: 레카마을에 사는 소년은 마을제일의 루파카를 키우는데 꿈을 포기해버린것 같다. 소년의 꿈을 다시 돌려놓자

보상: 스탬프5개

 

트레빙에서 꿈의 마음을 전달해 다시 소년의 의지를 불태우고 퀘스트 완료!

 

 

📄 033 무기력한 남편

여행을 떠나기 위해 남편을 원래대로 돌려주는 바바나시아 왕국 로니 부부 초기 트레빙 퀘스트

웅이..결혼했니?

눈에 힘을 잔뜩 주고 있는 서로를 마주 보고 있는 부부가 보입니다. 이들 부부는 앞으로도 계속 보게 될 연속적인 퀘스트로 각 마을에서 지속적으로 볼 수 있어요. 여행을 다니면서 온갖 마음이 사라져서 (...) 다양하게 마음을 원하는(?) 부부입니다.

 

목표: 바바나시아 왕국에 있는 행상인 부부, 로니에게 잃어버린 하고 싶은 마음을 전달해 주자. 행상인 로니에게 하고싶은 마음을 전달해 이상을 돌려놓자

 

하고싶은 마음을 전달해 원래대로 돌려놓자! (웅이 파이팅)

 


 

📄 034 독설 하는 아내

항구 비키니마을 독설가가 되어버린 아내 돌려놓기

목표: 비키니마을에 있는 행상인 아내 멜이 다정함을 잊어버려 남편이 냉정해져 버린 것 같다. 아내에게 다정함을 전달해 주자

 

바로 트레빙에서 다정함을 전달해 줍니다.

 

다시 여행을 이어가는 로니부부. 퀘스트완료!

 


 

📄 035 겁에 질린 남편

도톤숲에서 다시 만난 행상인 로니는 다시금 여행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진 듯하다.

도톤숲에서 다시 만난 뭔가 또 찡그린 표정의 로니.

 

로니: "왜인지 모르겠어.. 여행이 무서워져 버렸달까... 이제 상점을 여는 건 안될 것 같다고.."

 

다시금 빈껍데기인간이 되어버린 로니에게 없어져버린 용기가 없어진 게 아닐까 의심하는 시즈쿠

 

목표: 행상인 남편 로니는 도톤숲의 요정들에게 무서워져 버린 것 같다. 로니에게 용기를 불어넣어 여행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해주자 (뭐 때문에 겁이 났나 했더니 요정들의 생김새 때문에 두려워져 버렸다네요)

보상: 스탬프 2개

 

용기를 불어넣고 HP회복 아이템을 받으면서 퀘스트 종료 (야.. 요정들이 무서워했으면 무서워했겠다.. 너 얼굴 보고)

 


📄 036 먹보 아내

보그 제국에서 만난 로니부부. 가진돈을 먹는데 계속 쓰는 아내.. 이제 돈이 없다고!

로니:" 돈은 있지만.. 이건 지금까지 힘들게 모은 개업자금이라고!! "

보그제국에 소문난 맛집이라도 있던 걸까. 행상인 부부의 아내 멜이 보그제국에서 먹는데 돈을 다 써버리고 있어 곤란해하고 있네요.

 

참을성이 없어진 것 같아 보인다고 하는 시즈쿠.

 

목표: 이번엔 행상인의 아내 멜이 식욕이 폭발해 가만히 있질 못하게 돼버린 것 같다. 참을성의 마음을 전달해 주자

 

민첩성의 이마젠 간식을 받고 다시 여행을 이어가게 된 로니부부.

 


 

📄 037 사람을 믿지못하게 된 남편

사무라마을에서 만난 로니는 또 다시 사람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는데...

새롭게 방문한 사무라마을에서 만난 로니부부. 얼굴을 보니 뭔가 로니는 또 다른 걱정이 생긴듯 한데

 

로니: "시끄러! 이런 징그러운 생물이랑 살아가는 녀석들은 신용할 수 없다고!" (설인들을 보고 징그럽다고 하고 있는 로니.. 도톤 숲에 이어서 사무라 마을에서도 까다로운 모습을 보이는데..)

 

시즈쿠: "음.. 아무래도 신뢰하는 마음이 없어진 빈껍데기 인간이 된 것 같은데"

 

목표: 사무라에 온 행상인 남편 로니가 이번엔 인간불신에 빠진 것 같다. 신뢰의 마음을 로니에게 전달해 불신하는 마음을 치료해 주자

 

신뢰의 마음을 전달해 주고 퀘스트 완료!

 


 

📄 038 내딛지 못하는 아내

레카 마을에서 만난 로니부부 아내는 또 다시 자신을 믿지 못하게 되었다.

레카 마을에서 만난 로니부부의 아내. (그냥 졸린게 아닐까 싶기도...)

 

멜: "있잖아요 당신, 이제 돌아가요... 이런 변방의 마을에서는 상점판매를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아요..." 

이번에는 멜의 마음이 꺾인 느낌. 변두리의 마을에서는 상점을 할 수 없을 것 같다고 하는데

 

로니: "오오 너희들, 갑자기 아내가 마을에서 상품판매에 자신이 없을 것 같다는 말을 하네.."

 

시즈쿠: "아무래도 자신을 믿는 마음이 없어져 버린 것 같아"

 

목표: 이번엔 아내 멜이 레카 마을에서 자신을 믿는 마음을 잃어버렸다. 왠지 닮은 부부일지도..(이제는 퀘스트에도 써놓은 모습) 멜이 자신을 믿는 마음을 전달해 불안을 해소시켜주자. 

 

멜: "어라?? 왠지 불안한 마음이 점점 사라지는 기분이야.."

 

멜의 불안감을 잠재우고 퀘스트 완료!


 

📄 039 차가워진 남편

전국 각지를 여행하고 돌아온 로니는 왠지 싸늘한 분위기를 풍기는데..

전국 각지를 여행하고 드디어 고로넬왕국 종착지에 도착한 로니는 뭔가 고민이 있는 듯 해보인다.

 

멜: "아 너희들.. 있지, 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갑자기 남편이 나를 피하기 시작했어.."

 

목표: 고로넬왕국에 돌아온 행상인 남편 로니는 아내에 대해 사랑을 잊어버린것 같다. 로니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해 애처가의 모습으로 돌려놓자.

 

로니: "다르다고? 내가 아내한테?! 그런거 생각해본적이 없어! 나는 아내를 사랑하고 있다고!" (다시 애처가 남편으로 돌아온 로니)

 

MP를 회복시켜주는 에센스 아이템을 받고 퀘스트 완료!


 

📄 040 허망해진 아내

로니와 함께 여행을 끝내고 고로넬 왕국에 도착한 아내 멜은 왠지 허망해진다. 

퀘스트를 끝내기 무섭게 아내 멜에게 바로 파란색 서브퀘스트가 뜨는 모습

 

 

로니: "조금만 더 하면 우리들의 꿈을 이룰수 있다고! 그런데.. 대체 뭐가 불만인거야?" (갑자기 딴 사람이 되어버린 멜)

 

멜:"불만이 아니야.. 다만 이상적인 가게라는 풋내기 같은 꿈을 이제 꾸고 싶지 않아졌을 뿐이야.." (실컷 전국 각지 여행 다하고 돌아왔는데 진이 빠진걸까)

 

목표: 고로넬에 개업을 목전에 둔 멜이 이상적인 가게에 대한 열정을 잃어버리고 말았다. 여기까지와서는 그럴수 없어! 멜에게 꿈의 마음을 전달하자!

 

"나는.. 당신과 함께 이상적인 가게를.." 

멜과 로니는 이상적인 가게를 운영하게 되었다는 부푼꿈을 안고 가게를 오픈합니다

 

빛속성 마법의 단체 회복기술 생명의 비 쥬얼을 얻고 퀘스트 종료

 

로니와 멜의 행상인 부부의 꿈을 이루면서 트레빙 연계 퀘스트 완료 후 새로운 합성법을 입수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