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고시마현 가고시마시 (鹿児島県)
노면전차와 고즈넉한 풍경을 가진 쉼과 동시에 신비로운 화산섬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소도시
지금도 활동하고 있는 활화산 사쿠라지마섬을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가고시마는 노면전차를 타고 시내를 구경할 수 있는 일본의 작은 소도시입니다. 사쿠라지마 화산섬을 눈앞에서 구경해도 좋고 고즈넉한 분위기와 일본 시골의 상점등 골프 및 패키지여행이 아니더라도 짧고 굵은 임팩트를 가지고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 일본여행이 처음이시라면 한 번쯤 읽고 넘어가시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입니다. ▼
가고시마 여행시 참고할 꿀팁
- 날씨 및 기온
- 교통
- 관광지
- 먹을만한 곳 및 특산품과 팁
1. 가고시마 날씨
제가 방문한 달은 4월 중순이었는데, 밤에는 춥고 낮에는 더운 일교차가 큰 날씨였습니다. (낮에는 마치 여름을 방불케 하는 직사광선으로 더위가 좀 심한 느낌이었어요) 가벼운 외투를 걸치고 반팔을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도 여름에는 여느 일본의 날씨가 그러했듯 덥고 습한 느낌은 똑같을 것 같아요. 화산섬이 있는 사쿠라지마도 관광 시에 고도가 좀 있어서 걱정했습니다만, 너무 덥거나 춥지 않은 딱 적당한 날씨였네요.
독특했던 건 화창하게 맑은 날이 잘 없었어요. 3일 동안 묵는 기간에 전부 흐리거나 비가 오거나 하는 날이 많아서 맑은 날씨에 가신다면 좀 더 화산섬인 사쿠라지마의 장관을 잘 구경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2. 교통
가고시마는 지하철이 없고 노면전차를 탈 수 있어 좀 더 소도시에 온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익숙한 대중교통인것처럼 현지인 분들도 자주 이용하시는 편이구요, 장거리나 단거리의 경우에도 버스가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짧은 거리는 노면전차를 이용하는 게 좀 더 편하고, 장거리의 경우에는 버스를 주로 이용하는 게 좋아 보였어요.
상하행선으로 나뉘어서 운행하는 노면전차는 1번과 2번노선으로 나뉘어 운행되는데 중간에 위에 보시는 갈림길로 나뉘어 운행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운데를 가로질러가는 경우에는 버스를 이용하거나 걸어서는 체감상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하루종일 이용하신다면 시간절약과 함께 가격 또한 저렴한 승차일일권을 구매해 여행하시는게 편리합니다. 뒤편으로 승차해 앞으로 내리는 여느 일본의 교통수단과 동일하며, 전차 안에는 지폐교환기가 있기 때문에 해당역에 맞춰서 앞문으로 내리면서 비용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노면전차는 가고시마 구도시와 신도시를 모두 경유하는 루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고시마 시내의 유명관광지를 모두 둘러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3. 관광지
가고시마는 주로 관광객의 대부분이 패키지여행을 하거나 골프를 하러 오는 사람이 주로 많아 시내 관광에는 한국인관광객이 없을 정도로 시내보다는 외곽여행이 유명합니다. 나열한 관광지는 시내에서 둘러볼 수 있는 관광지로, 2박 3일 일정으로 다녀오신다면 왠만하게 가고시마에서 유명한 곳은 전부 다녀올 수 있어요.
노면전차, 버스등을 이용하시면 좋고, 숙소의 경우에는 쉐라톤 가고시마 호텔을 이용하셔서 사쿠라지마섬 쪽으로 방을 배정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경치가 정말 끝내주게 좋기 때문인데요 꼭 참고해 주세요. 돈키호테, 북오프등 일본 전역에서 볼 수 있는 체인점이 있는건 물론 도심에 볼만한 곳이 몰려있기 때문에 시간을 단축하는데 유용하구요, 외곽을 제외한 관광지를 나열해 놓은 걸 참고해 주세요.
- 덴몬칸 거리
- 시로쿠마 얼음빙수
- 가고시마 중앙역
- 시로야마 전망대
- 야마가타야 백화점
- 가고시마 국립박물관 및 시립미술관
- 사쿠라지마 섬
요렇게 스크래치를 긁으면 그날 하루종일 이용할 수 있는 일일 승차권을 600엔에 판매합니다.(성인기준) 노면전차, 버스, 시티뷰버스 모두 이용 가능 하구요 승차권 판매처나 호텔 카운터에서 대부분 구매가 가능합니다.
덴몬칸 거리
아케이드형 거리로 구성된 다양한 상점가가 모여있는 공간으로 넓은 양쪽에 펼쳐진 식당가 및 쇼핑몰이 특징입니다. 오래된 연식이지만 그만큼 맛집도 많고 가볼 곳도 많아요. 다만 저녁 8시를 기점으로 문을 빨리 닫는 편이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시로쿠마 얼음빙수
입속에서 달콤하게 녹는 우유와 연유를 섞어만든 얼음빙수로 가고시마의 유명한 디저트카페입니다. 원래는 식당이었으나 디저트가 맛있어서 유명해진 곳이라 식당과 빙수를 같이 팔면서 2층에서 드실 수 있고, 테이크아웃도 가능합니다. 볼 때마다 귀여운 캐릭터는 덤이에요
워낙 유명한 캐릭터라 가고시마 곳곳에서 관련 협업 상품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가고시마 중앙역
아뮤플라자를 비롯한 큰 쇼핑센터가 위치하고 있어 기념품 및 쇼핑을 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귀국전 이용하는 대표적인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의류 및 잡화, 쇼핑등을 할 수 있고 유명 캐릭터나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때도 종종 있어 많은 관광객분들이 이용하는 편이에요 다양한 상품들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시로야마 전망대 & 쉐라톤 가고시마 호텔
사쿠라지마를 볼 수 있는 도심속 전망대로 탁트인 전경으로 가고시마 시내와 사쿠라지마 섬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에 언급드린 것처럼 쉐라톤 가고시마를 숙소로 잡으신다면 굳이 전망대를 가지 않아도 숙소에서 전경을 바라볼 수 있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전망대에서는 야경명소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오월드 가고시마 수족관
가고시마 수족관은 사쿠라지마 항구 근처에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주말이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아요 몸집이 엄청 큰 고래상어를 비롯해 다양한 물고기와 돌고래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성인기준 1,500엔 기본에 클룩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평균 13,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야마가타야 백화점 (山形屋)
오래된 일본 백화점으로 위층에는 기성복들을 판매하는 곳이지만, 아래 지하층에는 전통적인 화과자와 맛있는 디저트 및 선물을 구입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기존 일본의 유명 여행지에서는 볼 수 없는 가고시마 만의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며 포장이 예뻐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부모님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은 먹거리 선물이 많아요
가고시마 국립박물관 및 시립미술관
노면전차로 가깝게 접해볼 수 있는 박물관과 미술관은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잠깐 시간을 내서 다녀오기 좋습니다. 특히 시립미술관은 우리가 알만한 피카소나 모네 등의 알려지지 않은 작품들도 소장하고 있는 것은 물론 날짜에 따른 특별전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시립미술관만 다녀왔고 성인기준 한 명당 600엔 정도 지불했습니다.
사쿠라지마 섬
가고시마 여행의 하이라이트인 사쿠라지마섬은 섬의 모습이 벚꽃 잎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아직도 화산활동을 하고 있는 독특한 섬으로 항구에서 배로 20분이면 닿을 짧은 거리에 위치해 있어 많은 외국인을 비롯해 아직까지도 사랑받는 섬이며, 이곳에서 재배하는 커다란 무와 귤은 특산품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사쿠라지마 섬안에서 투어버스를 이용해 투어가 가능하며, 특산품 관련된 선물이나 상품들은 사쿠라지마 숍이나 휴게소에서 만 팔고 있으니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이곳에서 구매하시는 게 좋아요.
사쿠라지마를 투어할 수 있는 버스티켓은 원하는 정류장에서 무제한 승하차가 가능하며, 사쿠라지마 페리 입장권 판매처에서 구매도 가능합니다 (무제한 버스티켓 소지시 페리 가격 할인적용)
4. 먹을만한 곳 및 팁
먹을만한 곳
회전스시 멧케몬
가격대가 좀 나가는 편이지만 양질의 스시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기존 초밥집에서 볼 수 없었던 생선을 스시로 먹어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주문서에 따로 적어서 제출하면 스시를 받을 수 있는데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보니 영어주문서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었네요.
카이카테이 돈카츠 (開花亭 荒田店)
가고시마에서 돈카츠로 유명한 곳으로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걸로 유명합니다. 육질이 부드럽고 조각으로 추가로 먹을 수도 있어 풍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밥은 무제한이에요. 최근에 갔던 돈카츠집에서는 나름 괜찮았네요.
가고시마 공항 국내선 전경
- 하루에 두 번 정도 밖에는 운행을 하지 않는 가고시마 공항의 국제선보다 국내선은 운항을 많이 하기 때문에 선물이나 기념품을 구매하신다면 국내선에서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비행기가 뜨고 내리는 전망을 볼 수 있는 전망대를 비롯해 상점이나 음식점도 많아요. (국제선에도 매장이 있지만 다들 아시는 도쿄바나나 같은 유명한 과자밖에는 팔지 않아서 시로쿠마 관련 상품이나 가고시마 특산품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국내선을 이용하세요!)
- 특산품으로는 가고시마 소주, 흑돼지 및 흑소, 앞서 소개했던 시로쿠마 빙수가 있습니다.
- 날씨가 갑자기 바뀌어 비가 내리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가볍게 걸칠 겉옷과 작은 우산을 하나 챙기시면 좋습니다.
'여행 및 전시 >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 여행시 참고 할 꿀팁 (0) | 2024.06.26 |
---|---|
대만 여행시 알아두면 좋을 꿀팁과 관광지 (3) | 2024.03.07 |
발리 여행시 알아두면 좋을 팁 (1) | 2023.11.24 |
만다라케 본점 일본 도쿄 나카노 브로드웨이 가는법 (1) | 2023.11.20 |
일본 오사카 스미요시 대사 다녀온 후기 (with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 (0) | 2023.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