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전시/국내여행

전주 한옥마을 1박2일 여행후기

"더운 여름 끝자락 전주 여행 풍경 "

느즈막한 여름 전주로 떠나는 기차여행 

2018.07.06 ~ 07.08

 

 

 우연치 않게 기차 플랫폼에 있었던 전주 여행 광고에 더 설렌기분이 업되기도 했네요

 

 

 

 

 

 

전주역 도착!

 

 

 

전주 플랫폼은 아담하게 위치해있고 선물로 하기 좋은 명물 초코파이도 많이 팔고 있었네요

 

전주역 전경의 모습, 택시와 이동을 위한 다양한 수단들이 대표 여행지처럼 많이 있었어요. 버스를 타고 이동도 가능해서 버스타고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

 

여름인데도 버스에 달려있는 크리스마스 장식이 특이했어요

 


 

따스한 온기를 느낄 수 있었던 온돌방과 함께 마룻바닥에서 바라보는 마당 

전주 한옥 숙소

 

 

전주에는 한옥숙소가 유명하다고해서 전주 한옥마을 끝자락에 위치한 마당이 있는 곳으로 예약했는데 햇살이 비치는 낮에는 햇살받으면서 마루를 보면 너무 좋았네요 😀

 

 

 

빨래도 말리는 모습 정겹네요 ㅎㅎ

 

따뜻한 햇살이 비추는 그 풍경이 좋았어요~

 


 

반응형

 

" 한옥마을 초입에서 눈에 띄었던 조선의 태조 이성계의 어진(초상화)가 모셔져 있는 곳 "

어진 박물관

 

조선 태조 이성계의 어진 모습. 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어진(초상화)은 사본으로 진품은 지하에 저장되어 있고 1년에 한 번 진행하는 공개 행사에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우연치 않게 보게 된 행렬 행사 모습, 시간을 맞춰서 가면 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이 곳 지하에 어진 진품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담벼락을 둘레로 계속 볼 수 있어요
 

 

" 아기자기한 재미요소/ 테마는 크게 소품, 재미, 먹거리 로 나뉘어진 재래시장의 활성화로 성공한 "

전주 청년몰

 

 

전주에는 남부시장이 있는데 여기에는 청년몰이 2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갈 수 있습니다. 타지역에서 청년몰을 벤치마킹 하러 올 정도로 성공했는데 요즘은 타지역 청년몰은 너무 관광명소랑 동떨어진 위치에 있어서 폐점되는걸 보면 안타깝네요

 

 

 

 
 

요렇게 상점을 아기자기한 맵으로 표현도 해놓았네요

 

 
 
 
 
 

 

 
 

직접 미니간판을 만들어보는 기념품숍도 있었는데 자석으로 냉장고등에 마그네틱으로 붙일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손수 만들어보기도 했네요

 

 

감성돋는 흑백사진도 있어서 기념으로 찍어 방안에 걸어두었네요 

 

반응형

 

 


 

 " 사진찍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곳, 독특한 외형과 양식 "

전동성당

 

한옥마을 초입에는 독특한 외형을 가진 성당이 있었는데 평소에도 지역주민도 기도를 드릴 수 있는 곳이에요

 

 
 

평소에도 기도를 위한 예배를 드릴 수 있는 모습 그래서 실내정숙을 요구해요

 

 

 


 

어느정도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가보고 천천히 마을을 둘러봤습니다.

다니면서의 사진을 담아봤어요

 
 

중간에 전망대에서 동네 먼발치를 볼 수 있고

 
 
 
 
 
 
 
 
 

 

 
 
 
 
 
 
 

숨어 있는 상점들이 많아 찾는 재미도 있던 편이었네요

 

 

 

한옥마을에 이렇게 미술관도 있었네요.

 


 

" 성균관스캔들과 드라마의 촬영지였던 곳 고즈넉한 분위기 였던 곳 "

전주 향교

 

한옥마을을 돌다보면 이렇게 전주 향교의 전경 모습도 볼 수 있어요. 마치 영화에서 보는 세트장의 느낌이 들었네요

 

 

출출할 때 저녁대신으로 요기한 찹 스테이크와 시원한 맥주한 잔

 

반응형

 


 

" 이색적인 많은 풍경 " 

근처 도보 풍경

전주 한옥마을을 나와서 경리단길방향으로 걷다보면 여러 상점들과 여행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조형물들이 많았어요 
 
 
 

곳곳에는 눈길을 사로잡을만한 조형물들이 배치되어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전주 하면 빠질 수 없는 전주 초코파이의 본가 풍년제과를 비롯 

 

전주에는 따로 테마로 음식점등 눈길을 사로잡는 먹거리 골목인 황리단길이 있었습니다.

 

 
 
 

 

 


 

" 먹고싶은게 생기면 바로 먹는것도 하나의 묘미 "

전주 먹거리

 

전주하면 비빔밥

 

 

저녁에 찾은 주점식당에서 술과 함께 먹은 안주들

 

 

 
 
 
 

다음날 먹은 한옥마을에 있었던 떡갈비정식도 일품이었네요

 

 

 
 
 
 

그리고 성당앞에 있는 스타벅스에도 방문했습니다.

 

 

차분했던 도시의 기억과 한옥마을의 추억들을 뒤로 한채 전주에서 서울로 이동합니다 :)

1박2일 전주여행 끝~ 😊

f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