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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디자인 지식창고

어도비 xd cpu 및 메모리 과부하 증상 대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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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인 

어도비 xd의 버전이 계속해 업데이트되면서 급격한 메모리와 과부화를 잡아먹는 증상이 일부 컴퓨터 및 노트북에서도 계속되면서 불편함이 지속되고있습니다. 현 블로그 포스팅을 쓰고있는 최종 버전 이상의 버전에서도에서 동일한 증상을 보이고있는데요.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과부화를 줄일 수 있는 방법과 서포트 지원팀에 문의를 할 수 있는 방법도 공유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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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다한 메모리를 사용하고있는 모습. 포맷한 후에도 증상이 동일하다

🤨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v33이하 버전과 이상되는 현재 버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어도비 클라우드가 강제 활성화되는점의 차이입니다.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를 활성화 하기 위한 목적으로 v34버전부터 라이브러리내에 클라우드 기능을 삽입하면서 벌어지는 문제 같습니다. 특히나 심볼로 작업하게되는 UI 디자인의 특성상 라이브러리를 자주 사용 안하게 될 수도 없구요

 

 

 

클라우드 라이브러리가 강제로 들어온 모습

🔎 선제적으로 먼저 확인 필요한 부분 

불필요하게 잡아먹는 메모리를 추적해보니 백그라운드에서 호환하는 어도비 클라우드 프로그램이 대부분이었고, 커뮤니티의 동향을 살펴본결과 어도비 크랙사용자가 크랙의 흔적을 원래대로 만들지않고 정품을 사용하게 될 때 생기는 문제​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물론 계속 정품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도 동일한 증상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크랙사용자의 경우 host를 원래대로 돌려놓고 common파일등의 완벽한 삭제를 하시고 정품 사용을 하실것을 권장합니다.

 

 

 

XD는 클라우드 내장으로인해 메모리 용량을 많이 잡아 먹게 되었습니다.

🔑 계속 정품 사용자입니다 방법은 없나요? 

크랙사용자 뿐만 아닌 지속적인 정품사용자께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현된다면 

  1. 우선적으로 메모리를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메모리를 선제적으로 정리해 줍니다. 
  2. 그 후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클리어 툴을 사용해 2차적으로 검사를 해주고, 
  3. 메모리를 잡아먹는 대기 프로그램과 강제시작 프로그램들을 선제적으로 사용 안함이나 시작하지 않음 처리를 해줍니다. 3단계를 거친 메모리 정리를 한 후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사실상 포맷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그래도 예전처럼 성능을 잡아먹지않는 가벼운 xd를 사용하실수는 없습니다 (애석하게도)

 

 

 

🚩 지속적으로 동향을 살펴보고 싶어요 

어도비에서는 각 프로그램별로 커뮤니티를 제공하고있으며 CS쪽에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응대하고있습니다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아! 물론 영어로 소통해야하셔야합니다. 구글 번역기나 크롬 자동번역을 이용해 보세요

 

 

 

😃 맺음말 

어도비는 클라우드의 활성화를 위해 강제 업데이트를 클라우드 내장형으로 사용했으며, 여러창을 열고 로컬로 작업하는 디자이너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가 진작 오픈되었다구 언제까지 이 편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거야 “ 라고 메시지를 날림과 동시에 "UI는 Symbol로 가이드 작업을 해야 한다는 조언까지 함께 주는건가.." 라는 의도가 담긴 내장화 업데이트가 아닌가 하는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중입니다. ​ 

버전업이 다른 프로그램보다 훨씬 빠른 주기로 돌아가고 있으니 Adobe XD팀도 인지는 하고 있어 보입니다. 성능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위의 해결책을 해도 실행이 원활하지 않다면,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다시 실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새 노트북을 구매해서 결국 해결을 보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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